HACCP 으로 국민 행복식탁을 지켜나가는
대한민국 최고의 식품안전관리 전문기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Notice
-
공지사항
-
공지사항
스마트 HACCP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우리원에서는 스마트 HACCP 활성화를 위하여 식품제조가공업소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스마트 HACCP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오니 관심 있는 식품제조가공업소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일시 : 2024년 12월 17일(화) 10:00~12:00(2시간) 장소 : 오송C&V센터 중회의실3(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1로 194-41) 신청 기간 : 2024년 12월 16일(월) 14:00까지 접수 방법 : 붙임 양식 작성 후 메일 전송(smart@haccp.or.kr) 문의 : 기술혁신본부 스마트운영팀(043-719-0152~0154)
2024.12.11 -
공지사항
중요관리점 자동 기록관리시스템(스마트HACCP) 적용업소 현황(2024.11.30 기준)
중요관리점 자동 기록관리시스템(스마트HACCP) 적용업소 현황(2024.11.30 기준)을 게시합니다.
2024.12.06
-
공지사항
- 채용정보
- 입찰정보
보도자료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대한민국 식품의 첫인상 기내식 식품안전담보로 케이 푸드(K-food) 세계화 이어간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대한민국 식품의 첫인상 기내식 식품안전담보로 케이 푸드(K-food) 세계화 이어간다 -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과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대표 최덕진)는 12월 6일(금)에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인천센터에서 국내식품의 세계화 및 식품안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는 지난 2020년, 대한항공에서 독립한 기내서비스 전문업체로 국내외 고객들에게 하늘에서의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내식·케이터링 및 기내 면세 부문 국내 1위 기업인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는 대한항공, 진에어, 에어캐나다, 에어프랑스, 싱가폴항공, 캐세이퍼시픽 등 전 세계 29개 항공사에 기내식 및 기내 면세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기내식이 외국인들에게는 처음 접하는 한국 음식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내식의 식품안전체계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자는데 두 기관이 뜻을 모아 추진하게 되었다. 대한민국의 첫인상인 기내식부터 안전하게 제공하여 케이 푸드(K-food)의 신뢰도를 확보하고, 국내식품의 세계화에 앞장서자는 것이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수출식품의 국가경쟁력 및 신뢰도 강화를 위한 ‘국내 식품의 세계화를 위한 식품안전담보 사업’ 상호 협력 ▲식품위생·안전 기반 강화를 위한 식품안전 기술지원 및 교육에 대한 상호협력 ▲식품안전과 관련해 양 기관이 제공 가능한 각종 정보·자료 공유에 대한 상호협력 ▲식품위생·안전·수출경쟁력 제고를 위한 교류 등이다. 두 기관은 식품안전 및 수출 활성화 전반에 대한 협력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국내식품의 세계화를 위한 식품안전담보사업’으로 대한항공 기내식 제품들이 KFS(K-Food&Safety)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최덕진 대표는 “식품안전 분야에서 최고의 공신력을 지닌 해썹인증원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라며, “양 기관이 협력하여 기내식을 넘어 대한민국 모든 제품의 위생 및 안전성 제고에 기여하고, 이로써 식품업계의 수출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해썹인증원 한상배 원장은 “식품안전을 책임지는 공공기관과 대한민국 식품의 선두 주자인 기내식을 제조하는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가 협력한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라며, “기내식은 대한민국을 알리는 식품 안전의 첫 인상으로 중요하기에 안전이 담보된 기내식 생산으로 케이 푸드(K-food)의 세계적 확산에 기여하고, 식품기업의 수출증진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2024.12.06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4년 연속 지역사회 공헌 인정기관 선정 및 특별상 수상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4년 연속 지역사회 공헌 인정기관 선정 및 특별상 수상 - 지역사회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으로 인정제 최고 5등급(Level 5) 획득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은 11월 27일(수)에 서울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2024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특별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공공기관이 자체적으로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내 비영리단체와 함께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공헌한 경우 그 활동을 인정해주는 제도며,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여 매년 인정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해썹인증원은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4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올해는 심사 지표 중 추진체계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인정받아 인정제 최고 등급인 5등급(Level 5)에 선정되었다. 특히, 이번에는 사회공헌활동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상을 수상하는 영예도 안았다. 한편, 해썹인증원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기관역량을 활용한 교육기부 ▲상생·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활성화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기부·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한상배 해썹인증원장은 “사회공헌 공로를 인정받아 인정제 최고 등급 선정 및 특별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며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2024.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