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문화 진단 설문 – FSA형(호주 뉴질랜드 식약청)

2024.07.01 AM 09:00 - 2024.07.15 AM 09:00

식품안전에 대한 지식

1.

사업장에서 식품 안전을 담당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 소유자

  • 관리자

  • 품질보증(QA) 관리자 또는 식품안전 감독관

  • 식품과 접촉하는 직원

  • 사업체 내의 모든 직원

2.

해당 기업은 식품 안전에 대한 요구 사항과 의무를 얼마나 잘 충족하고 있습니까?

  • 해당 사업체에는 내가 아는 면허(또는 기타 인증)나 식품 안전계획/프로그램이 없습니다.

  • 해당 업체는 면허(또는 기타 인증)를보유하고 있지만 식품 안전 관련 규정은 없습니다.

  • 사업체는 면허(또는 기타 인증)와 식품 안전 계획/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식품 안전 감독자/QA 직원은 식품 안전을 담당합니다.

  • 사업체는 면허(또는 기타 인증)와 식품 안전 계획/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계획/프로그램 및 식품 안전 감독관/QA 직원과 경영진이 식품 안전을 책임집니다.

  • 사업체가 면허(또는 기타 인증)와 식품 안전 계획/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모든 직원은 식품 안전을 책임집니다.

3.

사업체의 식품 안전 프로그램, 경영 선언문 또는 기타 식품 안전 계획에는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까?(해당되는 것을 모두 고르세요)

  • 사업체에 식품 안전 문서가 없습니다.

  • 사업체의 식품 관련 활동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 사업체가 식품 표준 코드의 요구사항을 어떻게 충족하는지 보여줍니다.

  • 기업이 법령 및 규정에 따른 의무를 어떻게 준수하는지 보여줍니다.

  • 위험 및 통제, 모니터링 활동, 시정 조치 및 검토를 식별합니다.

4.

식품 안전 프로그램이나 이에 상응하는 문서가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알 수 있나요?

  • 누가 이것을 알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 소유자/관리자

  • 품질보증 관리자/식품안전 감독관

  • 고위 직원

  • 모든 직원이 찾을 수 있는 중앙 위치에 있습니다.

직장 문화

5.

직장 내 문화를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 이 주변의 모든 것을 통제하고 비난과 처벌이 많습니다.

  • 비난 문화입니다. 경영진은 문제가 발생하면 개인이 책임을 져야 하고 이에 대해 직원이 처벌을 받는다고 믿습니다.

  • 이곳은 군대처럼 운영됩니다. 처벌과 보상을 통해 명령하고 통제합니다.

  • 사람들의 책임과 책임이 무엇인지에대해 인내심을 갖고 논의하고, 전달하고, 평가합니다.

  • 상황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모니터링하고 확인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지속적으로 상황을 개선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인력은 많은 자유와 신뢰를 가지고 있습니다.

6.

소유자/관리자/상사가 있을 때 그들은 일반적으로 직원과 어떻게 상호 작용합니까?

  • 직원과 교류하지 않습니다.

  • 윗사람하고만 얘기한다

  • 그들은 사람들에게 무엇을 해야 할지 알려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 직장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있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 직장에서 일어나는 일을 이해하고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여 직원을 멘토합니다.

7.

일상적인 비즈니스에 대한 경영진의 태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관심도 없고 관심도 없다

  • 그들은 알고 있지만 신경쓰지 않는다

  • 그들은 관심을 갖고 있지만 항상 아는 것은 아니다

  • 그들은 관심을 갖고 알고 있다

  • 그들은 관심을 갖고, 알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직원 행동

8.

귀하는 사업체의 식품 안전 프로그램/규칙을 얼마나 자주 준수합니까?

  • 드물게

  • 상사가 주변에 있을 때

  • 너무 바쁘지 않을 때

  • 대부분의 경우

  • 항상

9.

다른 직원은 회사의 식품 안전 프로그램/규칙을 얼마나 자주 준수한다고 생각하십니까?

  • 드물게

  • 상사가 주변에 있을 때

  • 너무 바쁘지 않을 때

  • 대부분의 경우

  • 항상

10.

식품안전 관련 교육은 언제, 어떻게 진행되나요?

  • 직원이 새로운 업무를 처음 시작할 때(취임식 중)

  • 직원이 새 직장에 처음 입사한 후 추가 교육이 필요할 경우, 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

  • 직원이 처음으로 새로운 업무를 시작할 때, 그리고 일상적으로

  • 주로 내부 교육을 통해, 일부는 외부 전문가로부터 교육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 외부 강좌, 내부 교육 프로그램, 직무 멘토링 등을 통해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11.

원은 절차 및 식품 안전 프로그램(또는 이에 상응하는 문서)에 얼마나 관여합니까?

  • 직원이 개입하지 않음

  • 고위 경영진은 이러한 절차에 대한 책임이 있으며 직원은 개입하지 않습니다.

  • 프로그램이 잘 수용되고 절차가 있지만 직원이 이를 읽거나 사용하지 않습니다.

  • 직원이 참여하여 일부 절차를 작성하도록 권장되며 이러한 절차 중 일부는 교육에 포함됩니다.

  • 직원이 절차를 작성하고 이는 교육에 포함됩니다.

일상적인 운영

12.

사업의 주요 초점은 무엇입니까?

  • 식품 안전이 아닌 이익

  • 식품 안전이 식품 안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거의 이해하지 못한 채 대부분 이익을 얻습니다.

  • 세부 사항에 초점을 맞추고 경영진은 감사 또는 평가 중에 식품 안전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회사가 잘 운영되고 있다고 믿습니다.

  • 식품 안전 위험과 이익보다 절차와 조직 문화의 중요성을 이해합니다.

  • 식품 안전과 기업의 평판이 이익보다 더 중요합니다.

13.

귀하의 작업장에서 식품 안전 모니터링을 가장 잘 설명하는 옵션은 무엇입니까?

  • 경영진이 자신의 방식을 고수하고 변화에 열려 있지 않습니다. 모니터링이 수행되지 않습니다.

  • 생산 및 시스템을 모니터링하지만 정보로 아무 작업도 수행되지 않습니다.

  • 생산 및 시스템을 모니터링하지만 후속 조치는 거의 없습니다.

  • 식품 안전 감독자/QA 직원은 식품 안전 문제의 개선을 촉진하기 위해 모니터링 데이터를 수집하고 사용합니다.

  • 직원은 사업 전반에 걸쳐 모니터링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이는 식품 안전 감독자/QA 직원이 식품 안전 문제에 대해 경영진에게 조언하는 데 사용됩니다.

14.

해당 기업의 위생 관행과 기록 보관을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 서툴다

  • 정리는 감사 직전에만 수행됩니다.

  • 일반적으로 양호한 위생 관행 및 기록 보관

  • 식품 안전 감독자/QA 직원은 위생 관행과 기록 보관이 양호한지 확인합니다.

  • 식품 안전 감독자/QA 직원과 전체 사업체 정보 시스템이 마련되어 위생 관행과 기록 보관이 양호한지 확인합니다.

의사소통

15.

귀하의 사업장에서는 식품 안전을 어떻게 홍보하고 있습니까?

  • 홍보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우리가 일을하기를 기대합니다.

  • 정보를 공유하는 게시판이 있습니다.

  • 위생 및 안전 정보에 관한 포스터, 작업 지침등의 정보를 작업장 주변에 게시합니다.

  • 우리가 직원 회의에서 논의하는 내용입니다.

  • 우리는 매주 식품 안전 문제에 초점을 맞춘 회의를 갖고 있습니다.

16.

직장에서는 식품 안전에 관해 어떤 종류의 의사소통을 하고 있습니까?

  • 의사소통이 거의 또는 전혀 없고 피드백을 제공할 방법이 없습니다.

  • 경영진은 직원과 소통하지만 직원은 다시 소통할 수 없습니다(단방향 정보 흐름).

  • 경영진과 직원이 서로 소통하지만, 직원의 제안과 관행에 대한 경영진의 피드백이 거의 없습니다.

  • 경영진과 직원이 서로 소통하고, 직원이 대화할 수 있도록 경영진이 직장에 상주합니다.

  • 특히 식품 안전에 관해 경영진과 직원 간의 열정적인 의사소통

기술 및 도구 사용

17.

귀하의 직장에서는 식품 안전을 돕기 위해 기술(시스템 및 IT 장비)을 사용합니까?

  • 아니요, 우리는 식품 안전에 관한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보고하지 않습니다.

  • 기술은 대개 뭔가 잘못되었을 때 사용되거나 도입됩니다.

  • 일부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지만 사용 방법을 아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 기업은 시스템과 기술 도구에 투자했으며 수집된 지식과 데이터는 비즈니스를 개선하는 데 사용됩니다.

  • 장기 전략으로 식품 안전 문제를 예방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시스템과 기술을 일상적으로 사용합니다.

문제해결에 대한 접근방식

18.

식품 사업에서 식품 안전 문제가 얼마나 자주 발생합니까?

  • 정기적으로

  • 때때로

  • 한 달에 한 번 이상

  • 드물게 ‒ 1년에 한 번 미만

  • 절대 안함

19.

음식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하면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 무시하고 사라지기를 바랍니다.

  • 무엇을 할지 결정할 상사에게 말한다

  • 나 자신에게 문제가 있는 부분을 찾아내고 해결책을 생각해 보십시오.

  • QA 또는 식품 안전 직원에게 알리고 그들과 협력하여 문제가 있는 위치와 해결 방법을 파악합니다.

  •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책에 대해 QA/식품 안전 직원과 상담하기 위해 마련된 식품 안전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20.

식품 관련 문제에 대한 기업의 대응을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 구조화되지 않고 계획되지 않음 ‒ 우리는 단지 최선을 다하기를 바랄 뿐입니다.

  • 준비되지 않고 조율되지 않음 ‒ 문제가 발생하면 책임이 전가되며 즉시 100% 완벽한 솔루션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 구조화된 문제 해결, 그러나 문제는 한 번에 하나씩만 해결되고 과도하게 분석됩니다.

  • 문제 해결은 지속적인 프로세스의 일부로 받아들여집니다. 경영진은 문제를 해결하고 유사한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조치에 참여합니다.

  • 직원은 지속적으로 식품 안전 문제를 찾아 식품 안전 감독자/QA 직원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경영진에게 현재 상황을 지속적으로 알리도록 권장됩니다.

21.

식품 안전 문제가 발생한 후에는 어떻게 됩니까?

  • 사업의 통상적인 운영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 직장 내 절차에 일부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시정 조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 경영진이 참여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문제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 인력은 식품 안전 문제를 조사하고,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영역을 식별하고, 이 정보를 사용하여 애초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지하기 위한 전사적 계획을 수립합니다.

규제 기관과의 협력

22.

감사관이나 환경 보건 담당자가 사업체를 방문하면 일반적으로 어떤 일이 발생합니까?

  • 감사관/환경 보건 담당자에게 아무 말도 하지 말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 대화해야 할 사람이 자리에 없고 식품 안전 프로그램이 어디에 있는지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 사업체 내 한 사람(즉, 소유자, 관리자, QA 관리자 또는 식품 안전 감독자)과만 대화합니다.

  • 그들은 직원과 대화를 나누며 나는 그들이 나에게 묻는 모든 질문에 답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 우리가 하는 일을 그들에게 보여주고 아마도 그들로부터 뭔가를 배울 수 있는 방문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23

제공된 척도를 사용하여 해당 비즈니스에 대한 다음 설명을 각각 평가하세요

23-1

명확한 리더쉽 (해당 기업은 식품 안전 비전을 수립하고, 명확한 기대치를 설정하고, 다른 사람들도 이를 따르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 매우 동의하지 않는다 : 1점

  • 동의하지 않는다 : 2점

  • 동의하다 : 3점

  • 매우 동의함 : 4점

  • 해당 없음 : 0점

23-2

관리자는 눈에 띄게 헌신적입니다. (관리자들은 식품 안전이 중요하다는것을 보여주기 위해 '말대로 행동'합니다.)

  • 매우 동의하지 않는다 : 1점

  • 동의하지 않는다 : 2점

  • 동의하다 : 3점

  • 매우 동의함 : 4점

  • 해당 없음 : 0점

23-3

누구나 기여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직원의 식품 안전에 대한 기여를 지원합니다.)

  • 매우 동의하지 않는다 : 1점

  • 동의하지 않는다 : 2점

  • 동의하다 : 3점

  • 매우 동의함 : 4점

  • 해당 없음 : 0점

23-4

모두의 책임 (모든 직급의 직원이 자신의 업무에 대한 식품 안전 성과 기대치에 대해 책임이 있다는 점을 모두가 이해합니다)

  • 매우 동의하지 않는다 : 1점

  • 동의하지 않는다 : 2점

  • 동의하다 : 3점

  • 매우 동의함 : 4점

  • 해당 없음 : 0점

23-5

사람들은 자신이 알고 있는 일을 합니다.(훈련을 받았습니다.) (사람들 사이의 격차에 좋은 초점이 있습니다. 알다 그리고 그들은 무엇하다 직장에서)

  • 매우 동의하지 않는다 : 1점

  • 동의하지 않는다 : 2점

  • 동의하다 : 3점

  • 매우 동의함 : 4점

  • 해당 없음 : 0점

23-6

지속적인 개선 (경영진과 직원은 관행이 어떻게 서로 연결될 수 있는지 또는 관행이 서로 및 사람들의 행동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이해합니다.)

  • 매우 동의하지 않는다 : 1점

  • 동의하지 않는다 : 2점

  • 동의하다 : 3점

  • 매우 동의함 : 4점

  • 해당 없음 : 0점